본문 바로가기

맛집 정보 소개

[서울 성내동] 송림동태탕.찜 전문점 (ft.강동맛집,해장맛집)

반응형

(인터넷 검색을 "송림 본점"이라고 검색하셔야 나옵니다)

 

아는지인 분과 하루를 마무리하기 위해서 저녁을 뭘 먹을까 고민하던 중 

 

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있는 동태탕을 먹으러 가자 해서 오게 된 맛집입니다.

 

원조 송림 동태탕.찜 전문점 (송림 본점)

 

검색을 해도 잘 나오지 않아서 찾기 살짝 힘들었어요~

 

가게 전면 사진입니다~ 굉장히 오래된 가게라고 하더라고요~ 

 

주변이 빌라로 되어 있어서 주차는 살짝 힘들어요~ 그래도 3-5대 정도는 댈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~ 

 

이마저도 꽉 차있으면 다른 곳에 주차하셔야 합니다~ㅎㅎ

 

가게 입구를 들어오시면 카운터 하고 오픈되어 있는 주방을 보실 수가 있어요~

 

아주 깔끔하게 잘 유지되어 있었어요~ 신뢰를 주는 주방이었어요

 

반대로 뒤돌아서 찍은 사진인데요~ 의자에 앉아서 먹는 테이블 하고 바닥에 앉아서 먹는 테이블로

 

구성되어 있었어요~ 그리고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정말 많이 되어 있어서 참 좋았어요~

 

그래도 기다려서 먹을 때가 있다고 하시네요~

 

기본 밑반찬이에요~ 전부다 맛이 훌륭했고요~ 계란말이는 부족하시면 더 달라하셔서 드셔도 가능합니다.

 

음식 정말 깨끗하고 깔끔하게 잘 나오죠?ㅎㅎ

 

드디어 메인 동태탕이 나왔습니다~ 사장님 말씀에 의하면 국물을 굉장히 오랫동안 끓여서 깊은 맛이 난다고 

 

하시더라고요~ 보통은 동태탕이 뚝배기에 나오는데요~ 여기는 그냥 국대접에 담아서 나옵니다 그래서 신기했어요

 

국물을 한 숟가락 뜨자마자 진짜 맛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~ 살짝 얼큰하면서 담백한 맛이 나는데요

 

해장하러 왔다가 술 더 먹고 갈듯한 느낌의 맛이었어요~ㅋㅋ 두부도 짱짱하게 되어 있고요~

 

동태에서도 비린맛이 전혀 나지 않았고요~ 살도 굉장히 두툼하니 쫄깃쫄깃했어요~ 정말 추천할 만한 곳이더라고요

 

이렇게 해서 풀 세팅입니다~ 한상차림이 어떻게 보면 단출해 보일 수도 있긴 한데요~ 

 

그래도 동태탕 자체가 너무 맛있어서요~ 다른 건 잘 안 먹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~ㅋㅋ

 

다른 분들 먹는 걸 보니까요~ 메인은 동태탕을 많이 드시긴 하는데요~ 찜도 정말 많이 드시더라고요~

 

찜도 엄청 맛있어 보여서 다음번에는 찜을 먹으러 한번 와봐야겠어요~

 

명함을 따로 찍은 이유가 있습니다.~

 

원래 지인 분께서 인터넷을 검색을 하시면 지도에 잘 표기가 되어서 나왔는데요~ 

 

요즘 근래 들어서 잘 안 나온다고 하시더라고요~ 그래서 인터넷으로 한참 찾아서 오게 됐어요

 

주소는 여기 명함에 보이는 주소로 검색을 하셔서 방문을 하시면 되고요

 

혹시나 자세한 사항 물어보고 싶으시면 가게 전화번호로 전화해서 문의하시면 될 듯합니다.

 

그리고 영업시간이 굉장히 중요한데요~

 

오전 10시 ~ 오후 10시까지 이긴 한데요~ 

 

그래도 9시 30분까지는 오셔서 주문을 하셔야 될 거예요~

 

여전히 영업을 잘하고 있는 가게였어요~

 

서울 강동구 강동대로 55길 26

 

지도 좌표 - https://map.naver.com/v5/search/%EC%84%B1%EB%82%B4%EB%8F%99441-4/place/18658300?c=14152141.4150296,4512582.9806578,16,0,0,0, dh

 

네이버 지도

송림 본점

map.naver.com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