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맛집 정보 소개

[제주도 중문]술고래(ft.제주딱새우회,느낌있는술집)

반응형

제주도의 여행을 아직까지 이어 나가고 있네요~ㅎㅎ

 

계속되는 여행 속에 현지인 분의 추천 맛집을 계속 이어 나갈까 해요~

 

제주도 중문 쪽에 위치하고 있는 또 다른 맛집입니다. 

 

그것도 다름 아닌 제주 딱새우 회를 판매하는 맛집이었어요~

 

술고래!!

 

메인 요리가 제주딱새우회와 머리를 튀겨주시는 게 메인 요리였어요

 

저희는 1차를 하고 2차를 하기 위해서 움직인 맛집이에요~ 

 

약간 어둑어둑 해질 때쯤 여기 가게를 도착했는데요~

 

간판에서도 느껴지듯이 술고래 이미지가 아주 인상 깊죠?ㅎㅎ

 

오픈하신 지가 얼마 안 되셔서 아직 손님은 많이 있진 않으셨어요

 

현지 인분의 말에 의하면 가게 테이블도 몇 개 없기도 하고 손님들이 많이 와서 간혹 기다렸다가 드시고 가시는 분들도 

 

있다고 하셨어요~

 

오른쪽 홀이에요~ 테이블이 총 4 테이블이 있고요~ 

 

사장님께서 깔끔한 걸 굉장히 좋아하셔서 그런지 테이블에 시트지도 깔끔하게 붙어 있더라고요~ㅎㅎ

 

위에는 레일 조명으로 내부가 어둡지 않게 포인트 잘해두시기도 했고요~ 

 

반대쪽 테이블인데요~ 여기는 4분 이상 오시면 앉을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~

 

오로지 1팀만 저 자리에 앉을 수 있었어요~

 

다른 테이블이랑 뭔가 확연한 차이가 보이시죠?ㅎㅎ

 

약간 포차가 아닌듯한 느낌도 들었어요~ 저 자리는 저희가 앉았답니다~ㅋ

 

술고래 메뉴판이에요~

 

당연히 메인은 딱새우 회+머리 튀김이고요~ 그밖에 회무침, 김치 어묵 나베, 오늘의 파스타 등등

 

안주할만한 음식들이 굉장히 많았어요~

 

그리고 사장님께서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그때 바로바로 만드시기 때문에 더욱 맛있었던 거 같아요

 

저희가 있을 때는 사장님 혼자서 계시긴 했는데요~ 직원이 있는지 없는지는 자세히 모르겠네요~

 

어쨌든 손수 바로바로 만드신다는 점!!

 

기본 세팅은 이날은 계란 장조림과 프레첼이 나왔어요~

 

둘 다 전부 중독성 강한 안주 들이죠~ 계속 집어먹게 되고 또 달라하게 되는~ㅋㅋ

 

이날도 몇 번이고 계속 가져다 먹었네요~ㅋㅋ

 

드디어 음식들이 나오기 시작했어요~ 

 

오늘의 파스타는 크림 파스타가 나왔어요~ 술안주로 정말 끝판왕이었어요~

 

소주랑 너무 잘 어울리는 궁합이에요~ 면으로 배도 든든하게 하고 국물의 느끼한 맛으로 술맛도 업 시켜주고요~

 

안에 들어가 있는 베이컨이나 양파 같은 재료들도 굉장히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더 좋았어요

 

마지막 대미를 장식할 제주 딱새우 회입니다~

 

딱새우의 영롱한 자태를 보고 감탄을 안 할 수가 없었네요~

 

한 점에 한잔씩 마셨던 거 같아요~ 먹는데 회에서 단맛이 강하게 나더라고요~ ㅋㅋ 양도 넉넉했고요~

 

술안주로 단연 최고였습니다

 

그래서 결국 술을 엄청 많이 마시게 돼서 튀김을 찍는 걸 잊어버렸어요~ㅠㅠㅋㅋ

 

다음에 제주도에 오게 된다면 꼭 다시 올 거라는 확신이 들었어요~

 

가족이나 커플이나 친구끼리 아주 편하게 올 수 있는 그런 곳이었어요~

 

제주 서귀포시 중문 상로 17번 길 4 1층 술고래

 

영업시간은 19시 ~ 04시까지 

 

여기가 골목 안쪽에 위치한 곳이기 때문에 잘 찾아서 가셔야 합니다.

 

도로 쪽에서는 절대 보이지 않아요~

 

제주도민 분께서 추천하신 맛집입니다~

 

지도 좌표 - https://map.naver.com/v5/search/%EC%88%A0%EA%B3%A0%EB%9E%98/place/1857889602?c=14073333.6445390,3928591.2455269,17,0,0,0, dh

 

네이버 지도

술고래

map.naver.com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