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여행 정보 소개

[강원도 고성]화진포해수욕장(ft.커플드라이브코스,여행코스)

반응형

친구 회사 지인 분들과 함께 강원도 고성에 있는 

 

숙소에 놀러 갔다가 방문한

 

화진포 해수욕장

 

해수욕장은 언제나 즐겁고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.

 

입구에 들어서면 확 트인 해수욕장을 볼 수 있었지만 저는 일단 화진포 해수욕장의 안내도를 

 

사진 찍기 위해 안내도로 바로 왔어요

 

여기는 호수와 바다가 이어지는 곳이어서 화진포 호수라는 설명이 거의 메인으로 있었어요

 

그리고 화진포 라는 이름의 뜻도 알 수 있는 내용과 간판이 많이 있었어요~

 

또 다른 큰 간판이 있었는데요 

 

여기에는 주변에 여행할 수 있을 만한 다른 곳을 설명해 주고 있었고요~

 

드라이브할만한 곳도 추천해주는 설명도 있었어요~

 

그리고 캠핑장과 같은 부분도 같이 설명이 되어 있었고요~

 

그러면서 큰 지도와 함께 그림으로 상세한 설명도 있었어요

 

그리고 화진포 해양 박물관이라고 해서 배 모양으로 된 박물관이 있었는데요

 

시간이 그리 많지 않아서 들어가 보지는 않았어요~

 

설명을 보니까 해양 생물 그리고 그밖에 영상관도 같이 있다고 하네요~

 

그리고 비용이 있었는데요~ 

 

어른 5000원 어린이 3000원이었어요

 

자세한 건 - https://search.naver.com/search.naver?query=%ED%99%94%EC%A7%84%ED%8F%AC+%ED%95%B4%EC%96%91%EB%B0%95%EB%AC%BC%EA%B4%80&ie=utf8&sm=whl_nht

 

화진포 해양박물관 : 네이버 통합검색

'화진포 해양박물관'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.

search.naver.com

그리고 자전거 대여소가 있더라고요~ 

 

자전거를 빌려서 해안 쪽과 호수 주변은 자전거 타고 드라이브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더라고요

 

근데 지금 현제 코로나 때문에 잠정적으로 중단되어 있는 상태 더라고요~

 

시국이 좀 안정화가 되면 다시 운영을 하실 거 같네요

 

자전거 드라이브 코스 안내도를 정확하게 찍어 봤어요~

 

메인은 화진포 호수 주변을 돌아보는 거고요

 

부수 적으로 해안길 조금 있고요~ 주변 경치 보는 것이네요~

 

주말 일요일에 방문한 건데요~ 

 

사람이 많지는 않았어요~

 

그런데 해수욕장이 엄청 넓어 라고요~ 

 

끝이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굉장히 넓었습니다.

 

반대쪽을 바라보고 찍은 사진인데요~ 경치가 너무 좋죠? 

 

기분이 뻥 뚫리는 기분이었습니다.

 

바로 앞에 섬도 있더라고요~ 

 

조금 확대해서 찍어 봤는데요~ 왼쪽 편에는 등대도 있어서 뭔가 바닷가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

 

등대 쪽은 가보지는 않았는데요~

 

그쪽으로 걸어가게 되면 더 경치가 좋아 보일 듯했어요~

 

조금 더 뒤에서 찍어 봤어요~ 

 

확실히 사람은 별로 없죠? 

 

그런데 여름 성수기에는 어떨지 궁금하네요~ 휴가철에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할 거 같은 느낌의 해수욕장이었어요

 

저는 부천에서 출발했는데요

 

시간은 약 3시간 정도 소요됐어요~(도로 상황에 따라 충분히 달라질 수 있어요)

 

차량 통행요금으로 11400원 지출 됐고요

 

주변에 맛집도 많이 있었습니다.

 

아무래도 강원도 동해이기 때문에 뭔가 계획을 하고 오시는 게 좋긴 하지만

 

기분 전환할 겸 당일 치기로 왔다 가셔도 괜찮을 듯싶었습니다.

 

주소 좌표 - https://map.naver.com/v5/entry/place/11491809?c=14297278.6111432,4647380.8743672,15,0,0,0, dh

 

네이버 지도

화진포해수욕장

map.naver.com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