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맛집 정보 소개

[의정부]오뎅식당(ft.부대찌개맛집,의정부맛집,데이트코스맛집)

반응형

오늘 점심은 무엇을 먹어야 맛있게 먹었다고 소문이 날까~ 생각하던 중 갑작스럽게 떠오른 부대찌개!!

그래서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를 오게 되었습니다~

부대찌개 거리를 처음 와봤는데요~ 살짝 건대 느낌도 나더라고요~ 

저희는 물론 검색을 해서 맛있는 집을 찾긴 했는데요~ 제일 유명한 곳이 오뎅 식당이 제일 많이 나오기는 하더라고요

그래서 저희도 오뎅 식당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.

 

확실히 의정부가 부대찌개가 유명한 걸 보여주는 입구인 듯했어요~ 엄청 화려 하게 되어 있더라고요

아침이어서 그렇지 살짝 어두워져서 조명 켜지면 훨씬 더 화려해 보일 듯했어요

 

짜잔~ 여기가 오뎅 식당인데요~ 아까 보셨던 화려한 입구를 지나서 거의 바로 왼쪽에 식당이 보이실 거예요

허기숙 할머니 원조 오뎅 식당

대한민국 최초 부대찌개 1호점이라고 되어 있네요~ 여기가 본점이에요

할머니 사진이랑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내용이 눈에 띄게 보이실 거예요

 

안에 들어갔는데요~ 옛날 분위기가 확실히 들긴 했어요~ 깔끔한 옛날 분위기가 더 확실한 표현이겠네요

여기는 신발을 벗지 않고 앉을 수 있는 공간이에요

 

여기도 마찬가지로 신발을 벗지 않고 식사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.

대부분 이 자리를 선호하시죠~ 신발 벗기 귀찮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할 테니까요

 

하지만 저희는 바닥에 앉는 곳으로 올라갔습니다~ 사진 찍기도 더 편하고 해서 올라왔어요

홀도 생각보다 넓었어요~ 한 번에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그런 공간이었어요

 

메뉴판입니다~ 기본적으로 부대찌개는 1인분 기준 9000원이네요

그런데 세트메뉴가 있어서 세트 메뉴를 시키시면 원래 가격의 2000-3000원 정도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겠어요

사리 종류도 정말 많더라고요~ 햄사리~ 소시지 사리~ 베이컨 사리~ 감자만두 사리~ 등등

정말 넣어 먹을 수 있는 재료가 어마어마하더라고요~ 하지만 저희는 그냥 오리지널로만 먹었어요

냉정한 평가를 위해서~ㅎㅎ

 

이렇게 벽 쪽에도 메뉴가 있습니다~ 참고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~

 

원산지 표기는 필수 이죠~ 당연히 당당하게 표시판으로 표기해놓으셨어요

 

이건 혹시 몰라서 계산서 한컷 찍어 봤습니다.

 

부대찌개 못 먹는 어린이를 위해서 따로 어린이 메뉴가 따로 있긴 했어요~ 

볶음밥, 가락국수, 떡갈비

 

여기저기 안 나온 곳이 없으시더라고요

그리고 좋은 일도 많이 하셔서 신문에도 나오시고 거리도 활성화시킨 가게라고 하더라고요

 

맛있는 녀석들에서도 나왔었나 봐요~

 

오뎅 식당 이벤트도 있었어요~ 

인스타그램에서 오뎅 식당 팔로우 하시고 오뎅 식당 방문 인증숏과 함께 게시글 업로드하면 음료, 감자수제비 사리,

가락국수 사리 중에서 1가지를 서비스로 주신다 하네요~

 

이건 딜리버리 매장인 거 같았어요~

포장도 가능하고요~ 전국 택배 배송도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고요

택배 배송은 지역마다 배송비가 차등 적용이 된다 하시고요~ㅎㅎ

 

수요 미식회에서도 나왔었네요~ 

 

허영만의 식객 부대찌개가 여기 모티브로 그린 곳인 듯했어요

 

1박 2일에서도 나왔던 곳이고요~ㅎㅎ

 

드디어 메뉴가 나왔습니다~ 이렇게 한상차림입니다~ 

이렇게 육수 하고 재료를 담은 판이 나와요~ 당면이랑 파랑 많이 들어 있죠~

 

밑반찬은 이렇게 3가지로 나오더라고요 어묵이랑 김치랑 동치미 딱 이렇게 3가지만 나와요

저기 보이는 어묵이 맛있긴 하더라고요

 

끓기 시작하니까~ 양념이 풀어지면서 색깔이 바뀌기 시작했네요~ㅎㅎ

아직은 약간 싱거워 보이죠? 조금 더 끓여서 졸여야 합니다~

 

햄이랑 당면이랑 두부랑 해서 같이 드시면 훨씬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

 

여기도 같은 허기숙 할머니의 오뎅 식당인데요 별관이에요~ 바로 옆에 위치해 있고요~ 본관이 사람이 많으면

여기에서 드셔도 똑같습니다~ 같은 곳이에요

 

주차장도 엄청 잘 되어 있어요~ 이렇게 넓은 공터 주차장이 2군데나 있거든요

안내해주시는 분이 있으셔서 안내에 따라 움직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

 

여기가 2번째 오뎅 식당 전용 주차장이에요~ 주차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듯했어요~

 

운영시간

매일 08:30 ~ 21:30 연중무휴

 

경기 의정부시 호국로 1309번 길 7

의정부동 220-58

031-842-0423

 

지도 좌표 - https://map.naver.com/v5/search/%EC%98%A4%EB%8E%85%EC%8B%9D%EB%8B%B9/place/11717884?c=14143062.4278457,4543265.2815429,18,0,0,0, dh

 

네이버 지도

오뎅식당

map.naver.com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