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맛집 정보 소개

[천호역 맛집]소문난집(ft.백반맛집,칼국수맛집,천호맛집)

반응형

든든한 아침을 먹기 위해 가성비 최강 맛집을 다녀왔습니다~ 완전 옛날 생각나고 가격도 저렴하고 아침 일찍 문도 여시고 맛도 훌륭한 그런 맛집이었어요~ 여기도 근처에 살고 있으신 지인분의 추천으로 오게 되었는데요~

백반으로는 여기만 한 가성비 찾기 어려울 듯 한 그런 곳이었습니다.

음식이 엄청 화려하거나 가게가 엄청 화려하지 않아도 큰 만족감을 줄 수 있구나라는 느낌을 엄청 많이 받았어요

가게 이름은 소문난 집입니다~ 가게 전면 사진인데요~ 천호역 먹자골목 안에 위치해 있고 술집들 사이에 있어서 잘 눈에 띄지가 않아요~ 그래서 지도를 잘 보시고 방문할 계획이 있으시면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.

사진으로 보셔도 그냥 단출한 느낌이시죠? 맞아요~ 단출해요~ㅎㅎㅎ

마루처럼 신발을 벗고 올라가서 먹는 자리가 있고요~ 신발 벗지 않고 그냥 앉아서 먹는 자리가 있어요~

옛날 장판에 옛날 식탁 느낌~ 레트로 감성 충만하더라고요~ 지인분 말에 의하면 점심 같은 경우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정신없을 정도라고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저희는 아침 일찍 오픈 시간에 방문한 거여서 손님이 없는 상태였어요

거의 사장님이 음식 준비하시자마자 바로 들어갔거든요~ㅎㅎ

가게가 생각보다 그렇게 좁지는 않았어요~ 얼핏 보면 그래도 30명 정도는 앉을 수 있는 공간이더라고요~

정말 기대되는 곳이었어요~ㅎㅎㅎ

메뉴입니다~ 저희는 기본 메뉴인 김칫국 정식을 먹었어요~ 거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.

그밖에 비빔밥, 수제비, 칼국수, 쫄면, 라면, 등등~ 여러 가지 메뉴가 준비되어 있었어요~

아침에 오시는 손님들은 거의 전부 김칫국 정식을 드시고 출근을 하시거나 퇴근을 하시는 듯했어요~

그리고 또 다른 메인 메뉴가 있는데요~ 다른 블로그를 보니 김치 칼제비, 김치칼국수, 쫄면 이렇게 3가지가 인기 메뉴 중에 하나였어요~ㅎㅎㅎ

하나씩 반찬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~ 된장찌개인데요~ 집된장 느낌이 강한 찌개였어요~

완전 옛날에 할머님께서 해주신 그런 따뜻한 맛이 났어요~ 너무 맛있고 든든하더라고요~

백반에 김이 빠질 수가 없죠? 직접 구운 김인지 확인할 수는 없었지만 밥에 싸서 먹으니까 너무 맛있었어요

메인 메뉴인 김칫국입니다~ 두부 큰 덩어리 하나 들어가 있고요~ 김치가 들어가 있는데요~ 

정말 신기하게 너무~ 시원한 맛이 나고 감칠맛이 살아있더라고요~ㅎㅎ 살짝 너무 과한 표현이었나요?ㅎㅎㅎ

솔직히 정말 저는 맛있게 먹었어요!! 너무 별것 아닌 음식에서 훌륭함을 느꼈네요~

이렇게 해서 완성된 한상 차림입니다~ 음식도 적당히 조금씩 담겨 있어서 더 좋았어요~

남기는 것보다는 다 먹는 게 더 좋으니까요~ 

다른 나물들도 너무 건강해지는 그런 맛이었어요~ 콩나물, 가지, 오징어채, 어묵볶음, 오이무침, 김치 등등 

어느 하나 빠질 것 없이 훌륭했습니다.

이 모든 게 1인분에 5000원입니다!!! 가성비 갑이죠!!

이렇게 밥에 김을 싸서~ 입으로~ 쏘~옥~ㅎㅎ

그리고 두부랑 김칫국이랑 한수저 드시면 깔끔!!ㅎㅎ

마지막 마무리 화룡점정 숭늉으로 입가심하시면 오늘 하루 든든하게 시작할 수 있어요~ㅎㅎ

너무 맛있게 잘 먹고 갑니다~ 나중에 저녁 해장으로도 방문해야겠어요

 

운영시간 오전 7시 30분 ~ 저녁 9시 30분(마지막 오더 시간입니다.)

 

주차는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.

 

서울 강동구 올림픽로 70길 57

천호동 415-29

02-470-7155

 

지도 좌표 - https://map.naver.com/v5/search/%EC%86%8C%EB%AC%B8%EB%82%9C%EC%A7%91/place/1055445031?c=14151454.6761036,4514465.8396436,16,0,0,0, dh

 

네이버 지도

소문난집

map.naver.com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