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맛집 정보 소개

[천호역 맛집]마포집(ft.돼지갈비맛집,강동역맛집,천호동맛집)

반응형

약간 늦은 저녁을 먹으러 나왔습니다~ 뭘 먹을까 고민하던 중 돼지갈비가 생각나서 생각을 더듬으면서 방문한 맛집입니다. 숯불 돼지갈비 마포 집 굉장히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그런 맛집입니다.

지인분 같은 경우 10년 만에 다시 와봤다고 하시더라고요~ 그 정도로 잘 유지되고 있는 맛집이었어요~

과거에는 밖에서 줄 서서 먹을 정도로 유명했다고 했어요 1층에만 있었고요~ 가격도 저렴했었다고 하네요~ㅎㅎ

타이밍을 놓쳐서 간판 불 켜있을 때 사진을 못 찍었어요~ 그래도 간판 불 꺼진 상태로 찍었는데도 괜찮게 나왔네요~ㅎㅎ

외부 같은 경우에는 간판은 새로 다시 하신 듯했어요~ 깨끗했거든요~

갈비, 국밥 포장이 된다고 하더라고요~ 역시 좋아졌어요~ 편해지고요~ 국밥은 오후 5시까지만 가능하고요~

테이블도 굉장히 넓었어요~ 4인 기준으로 11 테이블이나 되더 라고요~ 게다가 1층만 있는 게 아닙니다~ 

2층도 홀이 있어요~ 일반 손님도 올라가실 수 있고요~ 단체 손님도 가능하다고 하셨어요~

속 든든하게 채우면서 술 한잔 하기 딱 좋은 곳이었어요

메뉴판입니다~ 돼지갈비 같은 경우에는 2인분이 기본인 듯했어요~ 물론 둘이 가서 2인분은 시켜야죠~ㅎㅎ

가격은 1인분에 15000원이었는데요~ 가격은 비싸지도 저렴하지도 않은 가격이었어요~

저희는 당연히 돼지갈비를 먹었습니다 

냉면은 먹지는 않았지만 배가 덜 부르신 분들은 추가적으로 시켜서 많이들 드시긴 했어요~ㅎㅎ

아까 말씀드렸다시피 2층에도 넓은 자리가 있습니다~ 

드디어 돼지갈비가 나왔습니다~ 이게 2인분이고요~ 양념에 아주 깊이 푹~ 재워져 있었던 티가 많이 나더라고요~

고기 속 안에 양념이 깊이 배어 있는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~ 너무 맛있어 보이죠?ㅎㅎㅎ

고기랑 야채쌈에 같이 넣어서 먹는 양념장이에요~

통마늘도 나오고요~ 맵긴 하더라고요~ㅎㅎ

이건 껍데기인데요~ 처음에 기본으로 나오는 메뉴예요~ 고기 다 드시고 마지막에 안주 식으로 구워 드시면 딱 괜찮은 조합이 나오더라고요~ㅎㅎ

쌈채소입니다~ 깻잎이랑 상추랑 뭔가 하나 더 있었는데 이름을 모르겠어요~ㅎㅎ

고기 소스에 넣어서 먹는 양배추채~입니다.

기본 반찬으로 양념 게장도 나와요~ 한입 베어 물면 살이 쭉쭉~ 나오긴 했어요~

무생채도 나오는데~ 돼지갈비의 느끼한 맛을 싹 잡아줍니다~

겉절이인데요~ 이거~ 너무 맛있더라고요~ 고기랑 싸서 같이 드시면 환상의 조합 완성!!

이것도 기본으로 나와요~ 선지 해장국인데요~ 솔직히 이것만 있어도 소주는 그냥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~

확실히 주변에 먹을 것들이 많아서 그런지 굉장히 풍족한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~

이게 고기 찍어먹는 양배추채 소스예요~ 돼지 갈빗집 기본 소스라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.

불판이랑 숯불이 나오는 데요~ 숯이 아주 살아 있더라고요~ 뭔가 짱짱한 숯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

이렇게 해서 한상 차림이 완성이 되었습니다~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는 아니지만 나름 괜찮은 조합으로 상이 채워졌네요~ 그래도 저녁으로 한 끼 하면서 술 한잔 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았어요

고기를 불판에 올려 보았어요~ㅎㅎ 고기 엄청 큼직하죠~ 윤기가 엄청나더라고요~ 

잘라도 잘라도 고기가 계속 나오더라고요~ㅋㅋ

거의 화로 전체를 뒤덮을 만큼 고기가 엄청 사이즈가 컸어요~

중간중간에 저희가 신경 써서 뒤집었어야 했는데 대화하느라 깜박하고 못 뒤집어서 많이 탔네요~ㅎㅎ 

그래도 맛은 최고였어요~ 돼지갈비는 자주 뒤집어 줘야 더 맛있는 거 알고 계시죠?

홀 어머님들이 잘 챙겨 주시긴 하는데요 바쁘실 때는 정신이 없으셔서 식사하시는 분들이 신경 쓰셔서 뒤집어 주셔야 합니다.~

양배추채 소스에 찍어서 한점~ 캬~~ 생각나네요

상추랑 깻잎에 겉절이 올리고 고기 올리고 마늘 올려서 한쌈~ 드세요~

마무리로~ 껍데기 까지 익혀 주세요~

한점 한점 술안주로 깔끔한 마무리가 될 거예요~

이게 실질적인 진정한 마무리라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~ 매일매일 직접 담그신다고 하시더라고요~

시~원~한~ 식혜 한 사발 드시면 소화도 되면서 모든 게 쭉~~~ 내려갑니다~ 제가 봤을 땐 거의 시그니처 메뉴가 아닌가 싶네요~ㅎㅎ 그럼 깔끔하게 2차로 바로 갈 수 있는 거죠~ㅋㅋ

항상 맛있는 거 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

 

운영시간 오전 11:30분 ~ 저녁 11:00  11:00까지

 

서울 강동구 천호옛14길 16

성내동 32-6

02-475-3984

 

지도 좌표 - https://map.naver.com/v5/search/%EB%A7%88%ED%8F%AC%EC%A7%91/place/31025837?c=14151553.8053746,4514056.1849451,16,0,0,0, dh

 

네이버 지도

마포집

map.naver.com

 

반응형